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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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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 연금상담

(오전9시~오후6시)

1588-4321

그 외 알아두면 좋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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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수급자의 신분이 변동되거나, 연금수급권이 상실·이전될 경우에는 신고의무자는 공단으로 신분변동사항을 신고하셔야 합니다. 신상변동 신고가 지연되거나 누락될 경우 연금수급이 일시중단되거나, 과지급된 연금에 대해서는 환수될 수 있습니다.

공단에 신고해야 하는 주요 신상변동 사항
이 표는 신고대상 신상변동, 신고의무자로 구분되어 내용을 볼 수 있는 표입니다.
신고대상 신상변동 신고의무자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본인
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직원으로 임용되거나 퇴직하였을 경우 본인
유족연금수급자가 재혼한 경우(사실혼 포함) 본인
해외로 이민가거나 국적을 상실한 경우 본인
연금수급자의 장애상태가 해소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가족)
연금수급자가 사망하였을 경우 가족 및 친족
연금수급자가 행방불명되었을 경우 가족
자녀 또는 손자녀가 19세가 된 경우 법정대리인
분할연금 수급자와 재결합한 경우 본인 및 배우자

※ 각종 신고서 및 신청서식 : 공단홈페이지 → 민원상담 → 서식자료실 → 연금수급자용 서식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의 변경
연금수급자 정보변경 방법
변경방법 변경절차
전화녹취 공단으로 전화하여 신분확인 후 변경신청(콜센터 1588-4321)
인터넷변경 공단홈페이지 - 연금수급자 - 연금수급자메인 바로가기 - 연락 계좌번호 등 변경
서류제출 연금수급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변경 신청서, 신분증
성명, 주민등록번호의 변경
개인정보 변경방법
변경방법 변경절차
서류제출 연금수급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변경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신분증을 공단으로 제출
담당부서: 연금운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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