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
제목 |
조회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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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시 재직공무원이 아니라고 나오는데 해결방법은? |
542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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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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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가입시 재직공무원이 아니라는 메시지는 임용 이후 공단에 고객님의 신분 정보가 소속기관에 접수되어 처리되는 시점이 상이하여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 공무원으로 신규임용된 경우 통상적으로 급여 수령월 말일 내에 재직공무원으로 등록되오니 가급적 급여 수령월 다음달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하게 공단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현직공무원 신분변동(퇴직,인사이동 등)사유가 발생한 경우 종전 근무지 정보로 조회 되는 사례가 간혹 발생하는데 소속기관에서 공단으로 신분변동 자료가 접수되어 신분변동 처리 심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로, 신분정보가 자동 갱신이 되오니 별도로 요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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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공단에 가입된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70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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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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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 합니다. 다만, 아이디 변경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를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회원탈퇴를 신청한 후, 새로이 신규 회원가입을 하시면 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다.
※ 참고) 기존에 가입되었던 아이디는 향후 다시 사용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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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고객지원시스템 이용에 사용가능한 인증서는 무엇인가요? |
70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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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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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지원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한 인증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각종 금융기관(인터넷 뱅킹, 한국전자인증, 증권전산)에 이용하는 인증서(권장) · 안전행정부, 대법원 ,대검찰청, 국방부, 교육부 및 산하기관에서 사용하는 인증서 및 산하기관 업무에 이용하는 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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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는데 로그인 버튼 등 메뉴가 안보입니다. |
70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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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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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단 홈페이지 안내공단 홈페이지는 접속하시는 기기 및 PC모니터 사이즈 또는 브라우저 창 크기 조절에 따라 화면 디자인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축되었습니다.
□ 따라서, 접속하신 PC 모니터 또는 노트북 해상도가 너무 크거나 접속하신 브라우저 창 크기가 작을 경우, 공단 홈페이지는 자동으로 모바일 기기(패드, 갤럭시 노트 등)로 인식하기 때문에 PC에서 접속하더라도 화면은 모바일용 화면으로 나타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 모바일 화면이 나타나서 로그인 버튼을 찾기 어려울 경우, 화면 크기를 조절하면 정상적으로PC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ctrl 키와 -키'를 누르시면 축소가 되며, 'ctrl 키와 +키'를 누르시면 확대가 되어 조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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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인증서 로그인시 “인증서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
70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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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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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단 홈페이지에 인증서 등록 이후 사용하고 계신 인증서를 재발급 또는 갱신을 한 경우에 공단에 기 등록된 인증서 정보와 신규로 발급(갱신)받은 인증서 정보가 상이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신규로 발급(갱신)받은 인증서를 재등록 하신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등록방법 및 절차 안내 · 『아이디/비밀번호 홈페이지 로그인 →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등록/재등록 안내 → 인증서등록/재등록 →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 후 암호 입력 → 인증서가 화면에 조회가 되면 정상 등록 완료 → 재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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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화면(고객지원시스템, 연금지원시스템, 각종 출력물)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
70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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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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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PC가 인터넷 익스플로러(IE11)이하 버전일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에서 2016년 1월 13일부로 IE8, IE9, IE10 구버전에 대한 프로그램 지원 종료로 인하여 공단에서는 IE11 이상, 크롬, 화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한 바 있습니다.
□ 따라서 고객님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IE브라우저 사양이 IE11이하 버전인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같은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 만일 IE11 브라우저를 사용함에도 공단 홈페이지 내용이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또는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 →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 → 호환성 보기 설정 창 → 웹 사이트 추가 → 입력 창에 geps.or.kr을 입력 → 추가 버튼 클릭 → 닫기 버튼 → 재접속 ·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인터넷 옵션(O)” 또는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 사이트 버튼 클릭 → 웹 사이트 추가 → 입력 창에 아래의 두 사이트를 추가(geps.or.kr, juso.go.kr) → 닫기 → 재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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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로그인시 “등록된 인증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고 나오는데 해결 방법은? |
70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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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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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단 홈페이지 인증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고 계신 인증서를 먼저 등록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 인증서 등록방법 및 절차 안내 · 『아이디/비밀번호 홈페이지 로그인 →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등록/재등록 안내 → 인증서등록/재등록 →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 후 암호 입력 → 인증서가 화면에 조회가 되면 정상 등록 완료 → 재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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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
17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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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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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증서 비밀번호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암호화 처리되어 관리되므로 공단에서도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해당 인증관리기관에서 재발급 받아야합니다.
□ 국내 개인용 인증서는 GPKI(행정용), NPKI(민간용) 2가지가 있습니다. · GPKI 인증서 비밀번호는 소속기관에 문의하여 폐기 후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NPKI 인증서 비밀번호는 거래하고 계신 금융기관(또는 증권회사)에 문의하여 인증서 폐기 후 재발급을 받아하며, 공단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여 재등록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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