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민원

  1. 홈으로
  2. 민원·제안
  3. 고객민원
  4. 고객민원 전체보기
글씨크기조절

콜센터 / 연금상담

(오전8시~오후7시)

1588-4321

고객민원 전체보기

업무상담

공무원 전용 상담코너 입니다.

고객제안

고객님의 제안을 듣겠습니다.

불편/불만

불편/불친절 사례를 듣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

홈페이지 불편함을 개선하겠습니다.


공무상질병/부상발생신고

재해보상 심화상담 Help Desk (02-560-2282)

인터넷 신고하기
불법하도급신고

공단 임직원의 부정부패 및 위법부당행위 관한 신고

신고하기
연금부정수급신고

누구든지 공무원연금 부정수급 사실을 알게 되면 신고

신고하기

칭찬합니다
주의사항
  • 본 코너와 무관한 내용이나 타인의 명예 훼손을 목적으로 허위 작성된 글은 삭제됩니다.
  • (*)필수 입력 항목은 모두 입력하시고, 처리결과 회신을 위해 연락처는 정확하게 기재 부탁드립니다.
  • 문의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올바른 답변이 어려우니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 기재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상담 신청 전 확인해주세요

상담신청 단계(다음 내용 참조)
1단계 자주찾는 질문
상담신청 전 자주찾는 질문을 클릭하여 유사사례가 있는지 찾아봅니다.
2단계 질의응답사례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하여 유사한 내용을 찾아 봅니다.
3단계 상담신청
찾으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상담신청을 합니다. 콜센터/연금상담 1588-4321

처리절차

처리절차(다음 내용 참조)
    상담접수
  • 업무상담 접수후 24시간 이내
    담당자 배정
    콜센터에서 담당부서로 상담 내용 이관
    담당부서 배정 SMS 발송
    답변등록
    답변완료 SMS발송
  • 고객제안·불편불만 고객제안 접수 후 7일 이내 불편불만 접수 후 24시간 이내
    담당자 배정
    홍보전략실에서 담당부서로 내용 이관
    담당부서 배정 SMS 발송
    담당자 검토
    담당부서 제안내용 검토
    담당자 등록
    답변완료 SMS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