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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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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 연금상담

(오전9시~오후6시)

1588-4321

국민제안

공무원연금공단은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국민제안은 공단의 업무개선을 위해 국민 여러분이 공단에서 제공받는 서비스의 개선이나 앞으로 제공받길 희망하는 서비스의 도입에 대한 제안 공간입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제안해주신 사항은 공단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반사회적 내용 및 특정인에 대한 비방
  • 개인 및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행위의 요구
  • 법률이나 규정에서 정한 범위를 벗어난 승인 요구
  • 장난성 글이나 저속한 표현 및 광고성 내용
  • 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 또는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 것 등

국민제안 심사 과정

국민제안 접수
  1. 국민제안 등록
  2. 처리부서 지정
국민제안 답변(7일 이내)
  1. 진행결과 공개
  2. 처리결과 안내
국민제안 심사
  1. 제안심의회 평가
  2. 등급별 포상(연1회이상)

국민제안 심사 과정

해당부서에서 7일 이내 채택여부를 심사하여 안내하고, 채택된 제안은 제안심의회에 상정하여 제안등급 심의 후 포상합니다.

국민제안 채택 기준
  • 실시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판단하여 채택여부 결정
  • 국민제안 채택 시 소정의 기념품 증정 - 1인이 1개월 이내 여러 건을 제안하여 채택되더라도 기념품은 1개월에 1회 지급으로 제한
국민제안 포상금 및 심사기준
능률성, 창의성, 실행난이도,파급 및 적용성, 계속성, 경제성
1등급
600,000원
2등급
400,000원
3등급
300,000원
4등급
200,000원
5등급
100,000원
실시가능성, 기대효과 등 종합판단
우수
30,000원
보통
20,000원
등급외

고객제안 목록
번호 분야 제 목 처리부서 등록일 채택여부
328 홈페이지 연금공단홈페이지의 “퇴직급여 예상액“ 안내문 정정 공무원연금콜센터 2019.09.15
327 행정소송 심사청구서 제출시 접수사항 통보 공무원연금콜센터 2019.09.15
326 퇴직급여 퇴직급여 예상액 산정 절차 개선 공무원연금콜센터 2019.09.15
325 기타 퇴직자 재취업 관련 건의 공무원연금콜센터 2019.09.12
324 홈페이지 소통참여란에 동영상 탑재 가능케 해 주세요 정보지원실 2019.09.10
323 복지시설 복지시설접근성제고 복지사업실 2019.09.07
322 개정연금법 연금 계산 프로그램 개시 요청 징수급여실 2019.09.04 불채택
321 임대주택 공무원 임대아파트 입주자격 및 권역별 관리 개선 요망 세종지부 2019.08.30 불채택
320 복지시설 골프장 및 체류 복지시설내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요망 복지사업실 2019.08.23 불채택
319 부조급여 길흉사부조금 지급 재해보상실 2019.08.14 불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