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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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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 연금상담

(오전9시~오후6시)

1588-4321

국민제안

공무원연금공단은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국민제안은 공단의 업무개선을 위해 국민 여러분이 공단에서 제공받는 서비스의 개선이나 앞으로 제공받길 희망하는 서비스의 도입에 대한 제안 공간입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제안해주신 사항은 공단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의결과 다운로드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반사회적 내용 및 특정인에 대한 비방
  • 개인 및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행위의 요구
  • 법률이나 규정에서 정한 범위를 벗어난 승인 요구
  • 장난성 글이나 저속한 표현 및 광고성 내용
  • 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 또는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 것 등

국민제안 심사 과정

국민제안 심사 과정 안내
  1. 국민제안 접수
    • 국민제안 등록
    • 처리부서 지정
  2. 국민제안 답변(7일 이내)
    • 진행결과 공개
    • 처리결과 안내
  3. 국민제안 심사
    • 제안심의회 평가
    • 등급별 포상(연1회이상)

국민제안 심사 과정

해당부서에서 7일 이내 채택여부를 심사하여 안내하고, 채택된 제안은 제안심의회에 상정하여 제안등급 심의 후 포상합니다.

국민제안 채택 기준
  • 실시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판단하여 채택여부 결정
  • 국민제안 채택 시 소정의 기념품 증정(단, 기념품은 1인, 1개월, 1회에 한함)
    - 1인이 1개월 이내 여러 건을 제안하여 채택되더라도 기념품은 1개월에 1회 지급으로 제한
국민제안 포상금 및 심사기준
국민제안 포상금 및 심사기준 도표
능률성, 창의성, 실행난이도,파급 및 적용성, 계속성, 경제성
1등급
600,000원
2등급
400,000원
3등급
300,000원
4등급
200,000원
5등급
100,000원
국민제안 포상금 및 심사기준 도표
실시가능성, 기대효과 등 종합판단
우수
30,000원
보통
20,000원
등급외

고객제안 목록
번호 분야 제 목 처리부서 등록일 채택여부
361 공단경영 더 믿음직한 경영을 제안합니다. 혁신기획실 2021.04.06
360 홈페이지 강제성보다는 유연성이 동행으로 가는 길입니다. 홍보실 2021.04.02 불채택
359 임대주택 공무원 임대주택 동일 가점 처리 방법 개선 제안 주택사업실 2021.03.22 불채택
358 전산관련 G-시니어클럽 개선 제안 은퇴지원실 2021.03.11 불채택
357 부조급여 사망 조위금 지급순서 변경안 재해보상실 2021.03.04 불채택
356 연금지 유네스코 한국유산 연재/連載 홍보실 2021.03.01 채택
355 모바일앱 금융인증서 가져오기 관련 정보지원실 2021.02.27 채택
354 연금대출 공무원 퇴직수당 중간정산 제도 도입 제안 연금연구소 2021.02.25 불채택
353 연금대출 연금대출 한도 증액 및 대출방법 간소화 복지운영실 2021.02.23 불채택
352 전산관련 평생안심통장을 연금급여청구 시 쓸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 요망 연금운영실 2021.02.09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