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마음과 열린 경영으로 개방과 소통의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경영실적평가
납세정보현황
01. 정부산하기관 경영실적평가 제도

개요

  • 근거법령 : 정부산하기관관리기본법 제 11조
  • 평가목적 : 산하기관의 자율성·책임성·효율성 및 투명경영을 확립하여 설립목적에 충실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
  • 평가대상 : 8개 정부산하기관

평가주체

  • 산하기관경영평가단(기획예산처)
    ※ 연 · 기금운용기관(15개)의 경우 기금운용평가단이 평가

평가방법

  • 전년도 운용내역에 대하여 종합경영부문, 주요사업부문, 경영관리부문으로 나누어 평가(보고서 및 실사평가 병행)
  • 평가대상기관을 업무유형별로 8개 그룹으로 분류
    ※ 공무원연금공단 : 연 · 기금운용기관(15개)
  • 100점 만점에 의한 득점으로 평가그룹내 순위를 매김
02. 2004년도 경영실적평가 결과

평가결과 종합

  • 연 · 기금운용(15개)기관 중 69.175점을 획득하여 8위

평가결과 분석

  • 우수평가내용
    1. 업무의 전산화, 사무소 평가 등으로 연금업무의 효율성 제고
    2. 고객지원시스템, 자금수납 전자거래시스템 등 경영정보이용의 활성화
    3. 계량인건비(계량) : 사업수익 증가율 대비 인건비 증가율의 안정
  • 미흡 및 권고사항
    1. 연금재정대책 미흡
    2. 복리후생사업 타회계로의 분리 필요
04. 2004년도 경영실적평가 총괄요약표

사업별 평가결과

  • 사업별 평가결과
    평가부문 평가지표 평가방법 점수 등급 득점
    종합경영
    부문(25)
    (1) 비전달성을 위한 최고경영진의 리더십과 성과 9등급평가 5.0 Bo 3.125
    (2) 윤리경영 실천 및 이사회 운영 활성화 노력과 성과 9등급평가 6.25 D+ 2.344
    (3) 경영혁신의 이행실적
    ① 2004년도 경영혁신과제의 이행실적
    ② 비계량
    계량
    9등급평가
    3.75
    (2.25)
    (1.5)
    -
    C
    2.215
    0.750
    (4) 고객만족도
    ① 고객만족도 지수
    ② 비계량부분
    계량
    9등급평가
    5.0
    (2.0)
    (3.0)
    -
    C
    1.482
    1.500
    (5) 생산성 관련 지표
    ① 노동생산성
    ② 영업비용 관리
    5년 β분포
    10년추세치
    5.0
    (2.5)
    (2.5)
    -
    -
    1.573
    1.963
    주요사업
    부문(35)
    (1) 사업내용의 적정성
    9등급평가 1.75 Bo 1.094
    (2) 사업운영의 효율성 제고 노력 9등급평가 1.75 Bo 1.094
    (3) 연금업무 운영성과
    ① 연금회계 수입관리
    ②-1 비계량
    ②-2 제급여 지급 처리일수 단축
    ③ 연금업무 운영의 적정성
    목표대실적
    9등급평가
    목표대실적
    9등급평가
    12.25
    (3.45)
    (1.76)
    (5.28)
    (1.76)
    -
    B+
    -
    Do
    3.450
    1.320
    5.280
    0.440
    (4) 대부사업 운영성과
    ① 대부실적 적정관리
    ② 연금대부 수익률 적정관리
    ③ 대부사업 운영 및 관리의 적정성
    목표대실적
    목표대실적
    9등급평가
    5.25
    (2.10)
    (2.10)
    (1.05)
    -
    -
    B+
    2.100
    2.100
    0.788
    (5) 주택사업의 성과
    ① 주택건설 호수
    ② 주택분양 및 임대
    ③ 주택분양관리
    ④ 주택공급 및 관리업무의 효율적 추진
    목표대실적
    목표대실적
    목표부여
    9등급평가
    8.75
    (2.45)
    (2.45)
    (2.1)
    (1.75)
    -
    -
    -
    C
    2.450
    1.801
    1.150
    0.875
    (6) 복지시설사업 운영성과
    ①-1 비계량
    ①-2 리조트영업의 효율성
    ②-1 비계량
    ②-2 화성골프장 건립공정률
    9등급평가
    목표부여
    9등급평가
    목표대실적
    5.25
    (0.575)
    (2.73)
    (0.575)
    (1.37)
    D+
    -
    C
    -
    0.216
    2.438
    0.288
    1.370
    경영관리
    부문(40)
    (1) 조직ㆍ인사관리의 합리화 9등급평가 8.0 Bo 5.000
    (2) 보수ㆍ노사관리의 합리화
    ① 계량인건비
    ② 비계량
    목표부여
    9등급평가
    8
    (1.6)
    (6.4)
    -
    C
    1.253
    3.200
    (3) 재무ㆍ예산관리의 합리화
    ① 자산운용의 적정성
    ②-1 비계량
    ②-2 계량관리업무비
    계량/비계량
    9등급평가
    목표부여
    16
    (8.0)
    (4.8)
    (3.2)
    Bo
    Bo
    -
    5.000
    3.000
    2.351
    (4) 경영정보관리의 합리화 9등급평가 4.0 Bo 2.500
    (5) 내부평가의 적정성 및 외부평가와의 연계 9등급평가 4.0 Bo 2.500
    정책부문 (1) 주 40시간제 정착노력 9등급평가 20 B+ 15.000
    합계 정책부문 포함 - 120 - 83.010
    득점 100점 환산 점수 - 100 - 69.175
  • [공개기준]
  • .
  • [세부 작성기준]
  • .
  • [관리사항]
  • 공시 근거
    공시구분 자체공시 알리오 바로가기
    사유발생일 2011.06.17
    작성자 기획조정실, (정)기획조정실장,(부)김옥근 차장, 연락처(02-560-2058)
    감독자 전략홍보실장
    확인자 감사실장
  • 사용자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홍보실
  • 전화번호 1588-4321
  • 온라인문의
아주좋음 좋음 보통 나쁨 아주나쁨 고객의견확인
(135-706)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508(역삼동 701번지) 공무원연금공단, Copyright(C)2011. GEP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