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서브메뉴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현재 위치

홍보·기사

G-시니어 퇴직공무원종합포털의 시니어기자가 전하는 전국 각지의 生生소식!!

시니어기사
단체명:[전북상록자원봉사단]
작성자 김용주 작성일 2019-08-12 조회수 62

지난 8월 10일(토)은 대전에 있는 충남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아시안컵 스포츠스태킹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대회는 대만. 호주. 독일. 미국 등 6개국 386명의 선수가 1000분의1초 차이로 순위를 겨루는 아주 치열한 대회였습니다. 특히  대만에서는 전세기를 이용하여 참여하는 등 대단한 관심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대회의 주요 연령별 등급에서 상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최연소는 13개월 어린이의 3-3-3경기 참여도 있었고 최고령은 78세의 남자 선수도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의 두드러진 특성은 시니어분야에서 여성의 참여가 많았습니다

전북에서는 시니어분야 여자개인부문에서  김명숙 전북상록자원봉사단 스포츠스태킹봉사단 단원이 대회에 출전하여 4위를 차지하였으며 특히 시니어분야 남자개인부문에서 전북상록자원봉사단 스포츠스태킹봉사단 육대수 단장이 1위. 최성용 단원이 3위. 김정식 단원이 4위를 함으로써 전북상록자원봉사단의 실력을 국제적으로 인증받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어 사이클더블경기에서도 전북상록자원봉사단 스포츠스태킹 봉사단에서 열정을 다하여 봉사하고 있는 부부봉사단원인 최성용. 노임순 부부조가 4위를 달성하는등 당초 기대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아직 선수의 저변폭이 넓지않은 전북으로서는 이번 대회에서 거둔 우수한 결과가 앞으로 발전의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어서 기대가 큽니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전주시 덕진구청과 결연하여  전주시 덕진지역아동센터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해오며 갈고 닦은 전북상록자원봉사단 스포츠스태킹 봉사단의 봉사결과라고 여겨져 이 지역의 명성을 드높여준데 대하여 주위의 칭송이 자자하기도 합니다.


 


 


 


 


 


 


 


 


 


 

 

 

의견(3)

  • 류제호 김용주 기자님 수고하셨습니다. 2019-08-22
  • 김용주 안녕하세요? 류제호 기자님 격려의 말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19-08-23
  • 조재호 좋은기사 잘 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019-08-24
댓글 작성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글 대프리카 탈출 - 여름 특별봉사활동 -
이전글 이전글 작물은 알고 있다.
목록 삭제 수정
  • 사용자 만족도조사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은퇴지원실 전화번호 :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