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보도언론사
보도언론사 "헤드라인제주/더퍼스트/컨슈머타임스/위키트리/썬뉴스/자치행정신문/서귀포신문/한라일보"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 바다환경 보호 위한 천연수세미 나눔


[보도사진]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 바다환경 보호 위한 천연수세미 나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제주지부는 8일 제주상록 수세미봉사단과 함께 노형동에 위치한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에서 천연수세미 나눔 행사를 열었다.

지난 4월부터 봉사단원들이 직접 심고 가꾼 천연수세미를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잘라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고루 나눠드렸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여 제주 바다환경을 지킨다는 목표로 출범한 수세미봉사단은 올해 얻어진 씨앗도 함께 나누어 수세미 재배 가정을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고방길 봉사단장은 “수세미를 심고 나누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우리 마음속에 잠재된 자연을 아끼려는 생각을 일깨운 것이 더 값지다”며 “제주바다가 더욱 깨끗해 질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공단 제주지부는 퇴직공무원으로 꾸려진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환경보호 외에도 교육봉사, 나눔실천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해오고 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CI 배포일시 2023. 11. 08.(수) 공단SI
담당부서 제주지부장 배현수 (과장 봉희옥 / 064-720-1604)
배포부서 홍보실장 이기학 (차장 윤경태 / 064-802-2097)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