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사용자 비밀번호 설정 방법
2020.06.25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장효원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7.06
현재 홈페이지 구조에 의하면,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아이핀 본인 인증 후, 시스템이 발급한 임시 비밀번호를 사용자 등록 시 임의로 설정한 핸드폰 번호로 전송하는 상황입니다.
즉,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는, 영원히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로그인은 불가능하게되니 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0.06.26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박혜준
첨부
안녕하세요. 장효원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사용자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공단 홈페이지의 비밀번호를 재발급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등록된 휴대폰으로 재발급하기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폰번호 사용자)
2.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재발급하기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폰과 다른 번호를 사용중인 사용자)
3. 신용카드 본인인증으로 재발급하기 (타인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사용자)
4. 아이핀 본인인증으로 재발급하기 (아이핀 발급자)
5. 콜센터로 전화하여 본인인증 후 임시비밀번호 발급하기 (위 해당사항 없는 사용자)
1~4번의 경우 본인이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는 경우이고
본인이 직접 하지 못하실 경우 마지막 수단으로 5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의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본인인증 절차이므로 불편하시겠지만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단의 경우 공공기관이다 보니 정보보호법에 엄격히 적용되고 있는 점 또한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제안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45, 박혜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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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