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연금수급증서 발급
2020.05.09
제안분야
기타
작성자
이영옥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5.12
연금수급증서 1부가 필요한데 어떻게 발급 받나요?
답변
답변일 : 2020.05.11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안유경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민원서류발급 관련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발급방법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통한 ①인터넷발급, ②콜센터 ☎1588-4321번 유선발급, ③ 해당지부에 서류신청방법이 있습니다.
① 첫 화면 우측 뉴스룸 밑으로 “연금수급자” 클릭하시면 화면중앙 "민원신청.발급" 클릭 → 로그인후 출력가능
② 콜센터 ☎1588-4321번으로 본인 유선 발급신청 시 팩스, 우편, 이메일 수령가능
③ 해당지부로 민원서류 발급신청 (우편, 방문, 팩스신청 가능)
- 구비서류 : 제증명발급신청서(민원상담-각종서식 메뉴에서 출력), 공무원 본인 신분증사본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대한 더 조심을 강조하는 이 때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