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주택구입 목적 대출시 필요서류 발급 관련
2020.01.20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허수범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1.22
<기존 주택을 매도 후 구입하는 경우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과세증명서 3장 ② 서울특별시에서 강남구를 제외한 지역의 미과세내역 ③ 전국에서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지역의 미과세내역 위 미과세내역을 요구하시는데, 어디서 어떻게 발급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유선상 안내를 하시는 분은 발급은 어디서 받는지 모른다는 식으로 답변하시는데, 이런 서류를 요구하시면 요구하는 곳에서 책임을 지고 발급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하셔야 되는 것 아닌가요?

답변

답변일 : 2020.01.22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장혜란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하고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 공통조건 : 과세연도-2019년~2020년, 세목항목-재산세(주택)]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220, 장혜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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