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무원연금문학상 부활 건의
2024.05.22
저는 공무원연금문학회 사무국장입니다. 공무원연금문학회는 귀 공단에서 시행하는 공무원연금문학상을 수상한 자들로 구성된 문학 동아리인데 공단에서 공무원연금문학상을 폐지하고 인사혁신처와 함께 공무원문예대전이란 이름으로 공직문학상을 신설하여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1. 현직 공무원과 퇴직 공무원을 동일 선상에 올려놓고 수상자를 선발하는 게 합리적이라 생각하시는지?
2. 그렇다면 시행시 부터 현재까지 공직 문학상을 수상한 자 중 퇴직 공무원이 수상한 현황은 년도 별로 몇 명이나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우리 공무원연금문학회는 연금공단이 시행해왔던 공무원연금문학상을 폐지함으로써 더 이상의 회원이 충원되지 않아 존폐 위기에 처해 있는 바
3. 공무원연금문학상을 부활하실 방법은 없으신지?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4.06.04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홍경언
첨부
안녕하세요. 배상록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공무원연금문학상 부활 건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월간 '공무원연금'지는 매년 여건에 따라 편집기획과 운영 방안을 수립하고, 편집기획에 따라 매월 연금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공무원연금문학상'은 연금지 발헹을 위한 예산 일부를 사용하여
구독자님의 다양한 경험과 생각 공유하는 등 고객님과 소통을 하기 위해 운영했던 이벤트입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로 인해 연금지 예산이 점점 축소되어 연금지 지면분량 축소, 달력 크기 축소 등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무원연금문학상과 비슷한 성격인 공직문학상이 2022년부터 위수탁 계약에 의해 인사혁신처가 주최, 공단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예산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단에서 성격이 같은 행사를 병행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부득이하게 연금지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연금문학상'을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공직문학상은 현직 및 퇴직공무원, 공무직, 기간제 직원이 참가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으로 규모와 상금 등에 있어 공무원연금문학상보다 큰 공모전입니다.
수상자 중 재·퇴직 여부 등은 별도로 관리하고 있지 않아 연도별 퇴직공무원 수상현황은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만, 2023년도 공직문학상 수상자 47명 중 재직자는 42명, 퇴직자는 5명이 수상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공무원연금문학상의 폐지에 대해 죄송스러운 말씀을 드리며,
더 높은 품질과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고객님께 찾아가는 월간 공무원연금지가 되겠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공단 홍보실(과장 홍경언, 연락처 064-802-2074)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의 평생행복을 만들어가는 믿음직한 연금복지전문기관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일반과미납금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