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카카오톡상담
2020.02.05
제안분야
모바일앱
작성자
김선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2.07
퇴직 후 바로 해외나가게 되었습니다. 퇴직연금신청하는데 깜박하고 신청한 계좌에 해외ip차단을 풀지 못해서 퇴직연금신청계좌를변경할려고 합니다. 해외에 있다보니, 핸드폰을 사용할수 없어서 시차 겨우 안맞고,연금공단 카카오톡상담은 점심시간도 있어서 한국시간 1시에 맞춰 카카오톡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처음 인사는 빨리 받아주시더군요.. 용건을 말씀드리니,, 그다음부터는 깜깜무소식,,저는 저를 스팸으로 받아드리고 말씀이 없으신줄 알았습니다. 카카오톡이다 보니.. 읽음표시는 있는데 대답이 없으셔서..... 다른 서비스같은경우는 잠깐만 기다리라던지 상담대기자가 많아서 대기시간이 많다라던지 안내도 많은데..여긴 뭐 그냥 읽씹....너무 화가나네요... 몇번을 불러봐도 그냥 무시.. 심지어는 그냥 나갔다가 들어와서 다시 문의해도 무시.. 그래놓고 40분넘게 겨우 하는말이 대기자가 많아서 ....... 그럴꺼면 애초에 안녕하세요 인사를 하지 말아야하는 거 아닙니까????? 한사람씩 차례로 문의가 해결되면 그다음사람 내용을 해결해야하는거 아닙니까???? 그냥 마냥저냥 기다리는 사람은 호구입니까?????상담톡 교육을 제대로 하시던지.. 아니면 다른 기업 벤치마킹이라도 하시던지.. 진짜 이건 해도해도 너무합니다... 상담하는사람들은 아무것도 아닐지언정... 진짜 제입장에서는 미치는 시간이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해외있다고 반복반복반복했는데... 담당자 유선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진짜.....상담하는 내내 답답하고 화가나서......... 진짜 이 민원처리하는 분이 한번 상담해보세요...

답변

답변일 : 2020.02.05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최승연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담톡에 대한 불편을 겪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상담톡 서비스는 고객의 문의창구 접근을 좀 더 편리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2020년 2월 3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신 상황을 파악해보니, 상담량이 많아 초기에 올 수 있는 실수라고 양해를 부탁드리는 것이 송구할 따름입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상담자에 대한 교육은 물론,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 및 개선사항을 청취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운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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