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로그인 불편
2020.02.07
제안분야
전산관련
작성자
곽경옥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2.11
공단을 이용하는 경우가 별로 없어서 1년에 몇번 이용을 안 합니다. 그런데 로그인 할 때마다 분명히 비밀번호가 맞는데도 로그인이 잘 되지 않고, 다른 사이트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도 되는데 공단 홈페이지는 항상 아이디와 비번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비번을 다시 받아 입력해도 잘 되지 않고 접속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ㅜㅜ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을 해야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기 때문에 접속이 너무 불편합니다. 어떻게 쉽게 로그인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간편비밀번호로 로그인 해 보려고 하니까 모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바일에서도 간편비밀번호나 지문 등록이 쉽지가 않습니다. ㅜㅜ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개선해 주세요~~~~
답변
답변일 : 2020.02.11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박혜준
첨부
안녕하세요. 곽경옥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로그인 불편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로그인 불편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설명 드릴 부분이 많을까 하여 유선상으로 설명드리려고 하였으나 연결이 되지않아 짧게나마 답변 드립니다.
공단은 대표적으로 아이디/비밀번호 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본인인증이 필요한 메뉴의 사용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단은 자체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이 아니고 또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받을 수도 없기에
아이디/비밀번호 로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그 공인인증서를 바탕으로 본인인증의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특성상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야하며 그에 따라 공단 홈페이지에도 다시 등록해야하는 단점이 생길수 밖에 없으나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본인인증을 위해서는 다른 방법이 없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 등의 금융기관의 경우에도 공인인증서를 갱신한 경우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등을 통해 새로 등록하고 있으며
그때에도 결국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은 우리 공단과 동일한 부분입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재발급 후 로그인이 잘되지 않는다고 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차후 연락시 증상에 대한 개선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의 간편비밀번호나 지문등록의 경우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에 대해 좀 더 연구하여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불편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45, 박혜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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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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