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콜센터 불편
2020.02.03
제안분야
공단경영
작성자
진정화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2.04
콜센터 불편 상담 처리결과 관련 전화통화하고 온라인처리만 하면 민원이 해결된건가요? 개선대책은 전혀 없고 통화하고 민원종결이라니 편하게 월급타내요!
개선책을 구체적으로 재 제시바랍니다. 전화통화는 하지 마세요!!
답변
답변일 : 2020.02.03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최승연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콜센터 전화연결과 개인정보확인 절차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 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강화로 인해, 고객정보 열람 후 진행되는 상담에는 몇가지 확인절차가 정해져 있어 과정을 간소화하기 어렵습니다. 보다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로 너그러운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수신자 부담의 소중한 의견에는 충분히 공감합니다만,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바로 검토 및 결정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매년 1~2월은 연금대출, 대여학자금, 연말정산 등 전반적인 업무처리가 동시에 진행되다 보니, 고객님들의 문의 또한 급증하는 시기로 매년 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여 올해는 1~2월 단기상담사를 추가로 10명 배치했으며, 집중되는 문의 위주로 전담상담사 5명을 추가 운영하는 등 매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님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앞으로의 개선 노력에 추가하여 적극적인 건의로 시행될 수 있도록(예산확보 가능여부) 노력 하겠습니다.
참고로, 콜센터 상담연결이 어려운 경우 담당자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현재 고객님의 연금생활자 담당은 경인지부 서연지 담당자(☎02-560-2255)입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운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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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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