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민원신청 및 비밀번호 재발급
2020.01.27
제안분야
전산관련
작성자
김민남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2.05
안녕하십니까?
저는 카나다에 거주하는 연급수급자입니다. 다름아니라 매년 이곳에서 세금관련자료를 연금관리공단에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까지는 민원상담에서 글쓰기가 있어 그곳에 필요한 사항을 글로 신청하였으나 올해 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그것이 보이지 않고 전화상담만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글쓰기가 제공되고 있는데 제가 찾지 못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예전처럼 글쓰기가 다시 회복되었으면 하고 ,또 하나 비밀번호 재발급신청시 귀 홈페이지에 가입시 등록된 국내 전화번호로만 인증번호나 임시비밀번호가 안내되고 있습니다.국내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는 해외 거주자를 위해 해외 전화번호도 가능하도록 해 줄 수는 없는지요.
답변
답변일 : 2020.02.04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박혜준
첨부
안녕하세요. 김민남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민원신청 및 비밀번호 재발급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주신 내용 각각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민원신청의 경우 홈페이지 - 민원상담 - 업무상담신청 메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 개편시 메뉴명이 변경되어 찾기 불편하셨던듯 합니다. 좀 더 메뉴 변경시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해외폰으로의 임시비밀번호 발송의 경우 해외문자발송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본인인증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해외폰 사용이 불가능하여 조치가 불가능한 사항입니다.
(본인인증 시 국내 SK, KT, LG, 알뜰폰 통신사만 가능)
고객님과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을 위하여 콜센터나 정보지원실에서 본인확인(이메일 여권확인 등)을 통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제안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45, 박혜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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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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