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로그인 시, 비밀번호 문자 발송 건
2022.08.24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장미경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8.26
수고많으십니다.
기존 비밀번호를 바꾼지 오래되어 다른 비밀번호로 바꾼 후, 로그인이 안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 재발급을 하였고 임시비밀번호가 문자로 온다고 하였으나
5분이 지나도 오지 않습니다. 10분정도 지나서 오더라구요.
일반적으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이 되었다고 홈페이지 문구 안내가 뜨면 등록된 번호로 문자가 바로 오지 않나요?
혹, 바로 오지 않더라도 1분 이내는 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10분은 너무 긴 시간이네요...오류적인 부분이라면 빠른 개선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8.26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김부근
첨부
안녕하세요. 장미경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홈페이지 임시비밀번호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홈페이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통상 1분 이내로 요청하신 임시비밀번호 문자발송이 되도록
시스템 설정이 되어 있으나, 장미경 선생님이 임시비밀번호 발송 요청하신
시점을 확인해 본 결과 공단에서 안내 문자를 대량 발송되는 시점과 겹치면서
임시비밀번호 문자발송이 지연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공단은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22년 12월 오픈 예정)에 있으며,
문자발송 시스템도 발송속도 및 발송절차가 개선 될 예정으로
고객님과 같은 불편사항이 해소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임시 비밀번호 문자발송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화전략실(064-802-2381, 김부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의 든든한 행복파트너, 신뢰받는 연금복지전문기관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