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무상요양승인 180일 관련 문의
2022.04.29
제안분야
공무상요양직접청구
작성자
선혜진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5.03
상담사 이름은 물어보지 못했습니다. 16:57분 대기 10명 기다려서 통화했구요, 물론 바쁘신거 알겠지만 공무상병가에 관련해서 질문드렸는데 짜증가득, 한숨쉬며 이야기하시는건 좀 아닌것 같아서요. 제가 잘못된 질문을 한것처럼 상담하시는데, 저 뿐만아니라 다른 분들도 통화시에 같은 느낌을 받았을것 같네요. 공무상병가 180일을 사용하는 기준이 기관마다 다르다고하여,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됐습니다. 경찰, 소방등 각 기관마다 기준이 다른거냐고 물어보니 한숨을 쉬시더라구요...모르면 당연히 물어볼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남편이 통화했을 때는 180일을 사용할수 없다고 안내 받았다고하여, 제가직접 상담하는것이 나을것 같아 오늘 상담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사마다 상담해주는 내용이 달라 혼란스럽습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5.02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최유진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유선으로 답변 드렸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객님께 불편드린 점 사과하겠습니다. 해당 상담사는 별도 관리 및 지도로 동일 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른 이해 정말 감사합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대한 더 조심을 강조하는 이 때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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