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홈페이지 접근성 및 편의성 개선 이렇게 안되나요?
2020.10.07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이근수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10.09
맞춤형 복지와 공단 홈페이지를 별도로 관리하는 것은 알아서 하실 일입니다.
그런데 SSO 가 이렇게 안되나요?
맞춤형 로그인하다가 비번 재발급을 매번 다시 하네요.
웹표준이 시행된지 언제인데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렇게 불안정합니다.
이렇게라는 표현이 추상적인 표현인지 알겠는데, 일일이 꼽을 수가 없네요.
맞춤형 복지 사이트 로그인 후 첫 페이지에서 공지사항과 FAQ 안보이는 거 아시죠?
커뮤니티는 정보를 공유하는 것인데 사용자의 의견을 듣는 창구하나 없는거 아시죠?
그리고 공무원 사이트라면, 어떤 공무원이 보안이 안된 컴퓨터를 사용할까요? 왜 홈페이지가 이렇게 밖에 못만들어고 로딩도 느리고, 로그인도 한번에 안되고요.
그리고 맞춤형 복지와 공단홈페이지가 다르다는 것을 도메인 주소를 보고 아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통합로그인 가입이 안된 가입자 공담 홈페이지 로그인하는 화면과 맞춤형 복지 로그인하는 화면이 동일하다는 것은 큰 문제점입니다. 회원 DB가 가 다르므로 비번이 다를 수 있는데, 로그인 화면은 동일해 보입니다.
맞춤형 복지 로그인이 안되서 비번을 재발급 받으면요.. 분명히 맞춤형복지로그인화면에서 비번을 다시 받았는데, 공단 홈페이지 비번까지 재발급된 비번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단홈페이지에 재발급된 비번으로 로그인하고 나서 개인정보수정에서 비번을 바꾸면...공단홈페이지만 바뀌고 맞춤형복지홈페이지 비번은 안바뀝니다. 통합로그인 처리를 안한 사용자들에게는 두 홈페이지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답변
답변일 : 2020.10.12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함탁헌
첨부
안녕하세요. 이근수 고객님
먼저, 홈페이지 사용에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요청주신 맞춤형복지 사용자시스템 관련사항과 통합회원 관련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21년 단체보험 계약을 위한 보험선택 기간이 2020.09.21. ~ 2020.10.08. 까지 였으며(현재 12일까지 연장)
추석연휴 이후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접속량이 평소 20배 이상 증가하며 폭증함에 따라
전체적인 시스템 처리 속도 및 로그인 속도부터 저하되어 사용에 불편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서버 부하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사용자시스템의 공지사항과 FAQ는 임시로
조회되지 않게끔 조치했었고, 지금은 조회 되도록 조치한 상태입니다.
사전에 충분히 접속량에 대한 대처방안을 마련하지 못한점 다시 한번 양해 부탁 드리며, 내년 보험선택 시는 중앙부처, 교육청, 지자체 등 그룹별로 보험선택 기간을 달리하여 접속량을 분산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고객님의 회원정보를 확인한 결과, 메인홈페이지 내 계정과 맞춤형복지 내 계정을 아이디명을 동일하게 하여 각각 사용하셔서 정보수정 시 서로 연동이 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되며, 10월 7일 기준으로 통합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되어 이전과 같은 불편함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통합회원으로 원활하게 관리되지 않는 점은 금번 공단 차세대 시스템 구축 시 개선 요구사항에 이미 포함되어 있어 설계부터 구축 시까지 다양한 오류에 대한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념하여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용에 불편함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리며,
지속적인 서버 성능 개선 및 시스템 연동을 통해 사용편의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맞춤형복지 사용자시스템 지연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공유복지실(064-802-2229, 김부근) ,정보지원실(064-802-2355, 함탁헌)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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