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간편로그인 불편
2021.01.25
인증서가 없을 때를 대비해서 간편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여러 방법을 다 써봐도 결국 실패했습니다.
- 모바일앱 설치 후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간편로그인 메뉴가 안보입니다.
우연히 앱 로그인을 하지 않아야 간편로그인 메뉴가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도 전산전공을 했었지만... 이렇게 만들면 앱 오류라고 할 수 있지 않습니까?
- 그러나 앱 리뷰에 1년 이상 답변이 없습니다.
전화문의가 많아 연락이 안되는 건 알겠지만 정말 너무하는 것 같습니다.
꼭 담당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간편로그인 메뉴를 간신히 '발견'하여 로그인을 시도해보니 우선 인증서로 로그인하라고 하여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홈페이지에서 이미 등록한 인증서>인데도
홈페이지를 통해 전송받은 인증서가 또 재등록하라고 합니다. 재등록해도 안됩니다.
참고로 교육부 발급 인증서구요. 홈페이지에서는 본인 인증 잘 됩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1.27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함탁헌
첨부
안녕하세요. 강주성 고객님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공단 앱 서비스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간편 로그인은 현재 로그인 하기 이전 메뉴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공단 앱실행 -> 로그인 클릭 -> 다른 로그인 선택’)
선생님의 의견을 검토해서 간편 로그인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검토해 보겠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 리뷰에 신경 못 쓴 부분은 사과 드리며, 앞으로 성실히 리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간편 비밀번호 등록 오류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인증서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 개인 아이디에 유효한 인증서 등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고객님 말씀대로 공단홈페이지에서 이미 사용 중인 인증서라면 정확한 세부적인 기술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증서 관련 확인을 위해서 공단 인증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업체를 통해서 가까운 시일내에 다시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요청주신 내용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55, 함탁헌)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