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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금융기업의 고객만족경영 노하우를 배운다!
교보생명보험의 다윈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경영 강화.

 


지난 9월 23일에 열린 공무원연금공단-교보생명보험 다윈서비스 교류 협약식 현장.

김진만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과 신용길 교보생명보험 사장은 앞으로 1년 동안 다윈서비스를 시행한다는 협약서를 교환하며 고객만족과 관련된 교류협력을 이루어가기로 약속했다.다윈서비스는 교보생명보험이 CS(고객만족)경영에 관심이 많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CS교육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지난 2005년부터 경찰청과 국세청, 한국전력공사 등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지원해왔던 교보생명보험의 다윈서비스. 금융사로는 최초로 ‘고객만족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는 교보생명보험의 다윈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다윈서비스는 맞춤CS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공무원연금공단의 실정에 맞는 CS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가장 먼저 공단의 니즈(needs)와 개선요소를 도출하는 작업부터 시작된다. 공단의 특성에 대한 파악이 끝나면 비로소 다윈서비스교육의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단의 특징에 맞는 서비스 마인드와 비즈니스 매너를 배우는 한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불만고객응대 요령, CS 실천기법 등의 십 여 개의 과정을 교육받는다. 이와 함께 변화관리와 윤리경영, 사회공헌, 성과관리 등 공단 운영에 관련된 자문서비스도 함께 실시된다. 이 같은 고객만족교육은 10월1일부터 1년간 무료로 진행된다.

 

모두 다같이(DA) 성공하는(WIN), 교보생명보험의 다윈서비스.

교보생명보험은 민간금융기업으로서 수십 년 동안 쌓아온 고객만족 노하우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무원연금공단은 무료로 고객만족 경영의 노하우를 지원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문성 높은 CS 교육의 외부전문가로부터 1년 동안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CS 교육을 받게 되면서 직원들 또한 CS 마인드와 고객접대 태도가 점차적으로 향상될 것이다. 그리고 교보생명보험의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에 있는 8개 지부에서도 다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공단 전체의 CS 마인드 재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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