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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콜센터, 보이는 ARS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콜센터, 보이는 ARS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 콜센터는 지난달 28일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으로 공무원연금콜센터(1588-4321) 전화 상담 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자동 실행되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 민원서류 발급 △ 퇴직급여 확인 및 신청 △ 대출상담 △ 신상정보변경 △ 기여금액 및 가상계좌 확인 △ 연금지 △ 연말정산부양 가족등재여부 △ 임대주택 △ 사망조위금 신청 조회 △ 은퇴지원교육 신청결과 조회 등 총 10가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 ▲ 민원서류 발급 등 단순 민원 고객의 편의성 향상 ▲ 상담대기자의 분산을 통한 상담 연결 시간 단축 ▲ 청각장애를 갖고 있는 고객의 접근성 향상 등 고객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보이는 ARS 도입으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감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며, “콜센터 이용고객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연금콜센터는 지난 10월 28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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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CI 배포일시 2022. 12. 14.(수) 공단SI
담당부서 센터장 김진숙 (과장 김미희 / 042-829-3508)
배포부서 홍보실장 이기학 (차장 배현경 / 064-802-3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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