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사회적배려대상 연금대출 관련~~
2022.01.18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문성철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20
사회적배려대상 연금대출을 받기 위해 14일날 오전 9시20분에 접속 했을때는 재원소진되었다고 팝업창으로 뜨고, 오는 18일에는 오전 9시25분쯤에 신청서 작성을 마감하고 신청 버튼을 눌렀더니 재원이 소진되었다 하고... 손이 느려서 그럴까요? 짜증이 확나네요~! 내가 받을 연금 내에서 신청을 하려고 하는 것 뿐인데... 재원이 소진되다니...각 연금 대출마다 총재원액에서 각 연금대출 종류에 따로 비율을 정해서 대출금액을 책정하는 건지요? 아니면 비례배분하는 것인지요? 그참..각 부분에 재원금액도 미리 팝업으로 공개했으면 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20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김은희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공무원 대출수요는 많고 한정된 재원(전년대비 2,000억원 삭감)으로 운영하다보니 수혜를 받지 못하는 공무원이 많아 여러 가지로 불편을 끼쳐드렸습니다.
1분기 시행일인 14일 문제 해결을 위해 대출종류를 나누어서 시행하였고, 시스템 환경을 개선 일부 조치하였으나, 많은 공무원이 동시 집중 신청으로 인해 다시 한 번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이로 인해 접수 지연, 팩스 실패 등이 발생하였습니다.
향후 2분기 대출시행에는 신청자 동시 폭주, 접속 지연 등 오류 예방을 위해 대출종류별로 시행 일자를 보다 세분화하여 시행할 계획이며, 시스템부분에서도 보다 개선하겠습니다. 전년과 달리 대출신청 폭주를 미리 예상하지 못하고 대비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고객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금융기관에서 공단과 협약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금융기관알선대출(퇴직급여1/2범위에서 최대 5,000만원)응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과 민원전화 폭주로 전화 연결이 어려웠던 점 사과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214, 김은희)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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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