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서버 증설하지도 않고 공정을 논하는 공단의 무책임한 태도 반성하시길
2022.01.14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장태경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18
대부분 마찬가지겠지만 미리 환경설정에 연차까지 내가며 대출 신청에 올인한 결과 반복적인 계좌체크오류와 신용정보오류로(외부업체탓으로 돌리는)화면은 넘어가지 않고, 재로그인하면 대기자만 9000명이 넘어가고.. 최근 대출규제과 작년 3,4분기 경험상 1분기 대출신청집중이 예상되었으면 서버를 늘리던지, 미리 대안책을 강구를 하셨어야 되지 않나요 받을 땐 잽싸게 기여금 받아가놓고, 가장 필요할 때 하는 복지가 주먹구구식 처리에 신청자들만 이리저리 휘둘리네요. 팩스는 공정하게 9시부터 본다더니 서버폭주인데 공정이 무슨 소용입니까 추가 재원 마련하겠다고 하는데 그래봤자 운좋게 성공한 사람들 남은 파이 나눠먹기아닌가요 서버마비로 인한 신청오류는 공단 잘못이 명백한데 11시까지 접수분은 인정하겠다니요. 운좋게 된 기접수자는 인정해주고 몇달을 준비해놓고도 단지 서버오류로 신청이 안된 경우는 안타깝지만 다음 일정에 신청해주세요 말한마디 사과하면 끝날 일 입니까? 처음부터 신청창구를 다원화시키던가요. 그리고 이전에 민원 올렸을 때 전산팀 담당자님이 첨부파일처럼 메일접수도 가능하다하여 믿고 메일로 보냈는데 그건 접수불가라고요? 너무 책임감없이 일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잃어버린 시간, 자금계획 차질생긴 것까지 어떻게 책임지실건가요. 죄송하다는 말을 듣고자 하는게 아닙니다. 다음 재개시 1분기 재원만큼 예산을 확충하시고 서버도 현 업체에서 감당이 안되면 업체를 바꾸든 추가 증설을 하든 책임감있게 일처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18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김은희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지연 및 오류가 발생한 것에 대해 과거와 달리 22년 1분기 대출 신청 시 접속자가 일시에 집중(과거와 달리 2배 이상이 동시접속)되면서 시스템 과부하로 대출신청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되어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원활한 연금대출 신청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 환경을 개선(일부 조치)하고 있으며, 14일 시스템 오류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2차 대출시행(1분기 예산 수준)을 홈페이지에 안내하였고, 일시집중 신청으로 인한 오류 예방을 위해 대출종류별 신청 시기를 분산 시행하는 것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연금대출은 대출을 희망하는 공무원의 수요가 많고 한정된 재원으로 운영하다보니 매분기 재원소진까지 선착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대출종류별 분산 시행 등 모든 공무원이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여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연금대출 신청 오류 및 일시 중단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과 민원전화 폭주로 전화 연결이 어려웠던 점 사과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214, 김은희)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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