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서
홍보실
조회수
3117

공무원연금공단, 청년실업 해소에 앞장서

어려운 경영환경 속 최근 2년간 신규직원 10명,

청년인턴 44명 채용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진만)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은 2010년 신규직원 10명, 청년인턴 연인원 44명(’09년 23명, ’10년 21명) 등 총 54개 일자리를 창출하였다.

  동안 공단은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정책에 따라 천안상록리조트, 화성상록골프장을 민간에 위탁하고 정원을 감축하는 등 경영효율화를 진행하였으며, 2010년 신규직원 10명 채용은 2007년 이후 3년 만에 이루어졌다.

  공단은 이번 채용에서 입사 지원시 학력?연령에 대한 제한을 폐지하고, 면접전문가 등 외부 인사를 면접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채용 과정 전반에 걸쳐 공정하고 열린 채용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신규채용자 10명은 1년의 인턴기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한편 공단은 최근 2년간 청년인턴제도 운영을 통해 예비 구직자들에게 일자리와 더불어 실무 경험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취업지원을 위해 우수 인턴을 선정하여 공단 신규직원 채용시 서류 전형 면제, 타기관 지원시 입사추천서 발급 등의 혜택을 부여하였으며, 청년인턴 근무자 중 2명이 2010년 신규채용에 합격하였다.

  앞으로도 공단은 경영효율화를 통한 꾸준한 일자리 창출 노력으로 우리 사회가 당면한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