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콜센터 불편
2020.02.03
제안분야
공단경영
작성자
진**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2.04
콜센터 불편 상담 처리결과 관련 전화통화하고 온라인처리만 하면 민원이 해결된건가요? 개선대책은 전혀 없고 통화하고 민원종결이라니 편하게 월급타내요! 개선책을 구체적으로 재 제시바랍니다. 전화통화는 하지 마세요!!

답변

답변일 : 2020.02.03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최승연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콜센터 전화연결과 개인정보확인 절차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 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강화로 인해, 고객정보 열람 후 진행되는 상담에는 몇가지 확인절차가 정해져 있어 과정을 간소화하기 어렵습니다. 보다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로 너그러운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수신자 부담의 소중한 의견에는 충분히 공감합니다만,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바로 검토 및 결정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매년 1~2월은 연금대출, 대여학자금, 연말정산 등 전반적인 업무처리가 동시에 진행되다 보니, 고객님들의 문의 또한 급증하는 시기로 매년 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여 올해는 1~2월 단기상담사를 추가로 10명 배치했으며, 집중되는 문의 위주로 전담상담사 5명을 추가 운영하는 등 매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님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앞으로의 개선 노력에 추가하여 적극적인 건의로 시행될 수 있도록(예산확보 가능여부) 노력 하겠습니다. 참고로, 콜센터 상담연결이 어려운 경우 담당자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현재 고객님의 연금생활자 담당은 경인지부 서연지 담당자(☎02-560-2255)입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운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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