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모바일 인증서로그인에 문제
2019.11.01
제안분야
모바일앱
작성자
김**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19.11.05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입니다. 어플업데이트 후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이 안됩니다. 인증서 로그인하려면 자판에 문자가 없어서 입력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 키나 입력하고 다음키를 입력하면 전에 문자가 없어지고 그 위에 입력됩니다. 즉 한글자만 입력되는거죠.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 아주 많이 불편합니다. 즉시 해결해주기를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19.11.04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박혜준
첨부
안녕하세요. 김달수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모바일 인증서로그인 문제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로그인 문제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오류에 대해 점검해 본 결과 iOS 13 버전부터 지원되는 다크 모드에 저희 모바일앱이 대응하지 못해 발생한 오류로 판단됩니다. 현재 개발팀에서 다크 모드에 대한 지원을 위해 보완 진행중이니 업데이트를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혹 앱 업데이트 이전에 사용하시고자 한다면, 불편하시겠지만 라이트 모드로 공무원연금 앱을 이용해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모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화면 스타일 -> 라이트 모드 선택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다크 모드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문제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45, 박혜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