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홈페이지 이용 불편
2021.06.02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김**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6.11
안녕하세요~ 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어 개선방안에 대한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1. 로그인 문제: 로그인 후 시간이 별로 경과하지 않았는데 로그인이 끊기는 문제와 과도한 보안문제로 로그인 과정이 복잡함 (앱 이용시 동일), 간편로그인 등록을 하려고 해도 절차가 너무 복잡한 문제 (타 사이트에 비해 로그인하기가 짜증날 정도)
2. 복잡한 홈페이지 메뉴 문제: 홈페이지 메뉴가 너무 많고 미로 같아서 원하는 항목을 찾기가 너무 어려움. (통합검색해도 메뉴를 찾기 어려움)
홈페이지는 직관적이고 활용이 용이해야 회원들이 자주 찾고 이용하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앱 포함)는 로그인 할 때부터 솔직히 짜증이 납니다. 보안도 중요하지만 이용자가 짜증이 날 정도의 보안을 요구한다면 홈피 자체를 외면 하게 될 것 같네요~ 간편한 로그인 과정 심플한 메뉴구성이 절실해 보입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6.10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함탁헌
첨부
안녕하세요. 김성태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 드리기에 앞서 홈페이지 이용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을 1. 로그인 문제, 2.복잡한 홈페이지 메뉴에 대하여 각각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로그인 문제' 관련 문의내용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지원시스템, 연금지원시스템, 재해보상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와 로그인 연동(SSO) 처리를
하고 있으며, 로그인 유지시간을 최대 20분으로 지정하고 유지시간 종료이전에 사용자가 직접 로그인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님이 문의주신 내용처럼 20분이 지나지 않았지만 로그인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시면,
저희가 직접 고객님 PC와의 원격 지원을 통해 정확한 원인 및 개선내용 파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 문제가 계속 발생할 시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55, 함탁헌)로 연락주시면 지원해드리겠습니다.
다음으로 '복잡한 홈페이지 메뉴'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공단에서는 고객님들의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매년
①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 분석
② 홈페이지 이용 고객의 관심 패턴 분석
③ 최신 웹트렌드
위의 사항을 분석 후 이를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고객님께서 이용하셨던 고객지원시스템의 경우 메뉴의 복잡성으로 이용에 불편이 있어, 「지능형 연금복지시스템」을 새로이 구축하여 고객편의성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지능형 연금복지시스템」(고객지원시스템, 연금운영시스템, 종합재해보상시스템, 홈페이지, 통합검색)은 방문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며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시스템 또한 리뉴얼될 예정입니다.
현재 메뉴의 문제점을 고려하여 고객관점에서 최적화 시킬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추가제안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55, 함탁헌)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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