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고객voc 및 업무상담사례 글 보기 어려움과 전산오류 수정요구
2023.01.11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유다현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3.01.20
고객의소리 및 업무상담사례에 관해 몇가지 제안합니다.
1. 연금복지포털에서의 맨 하단 오른쪽에 있는 고객의 소리(voc) 너무 구석에 있어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제안할 것 있어 연락한 고객센터에서 고객의 소리에 글을 적으라고 해서 홈피에 갔는데 찾느라 한참걸렸습니다.
고객의 소리도 현재 '고객참여와 상담' 란 바로 아래 '업무상담' 에 국민제안 처럼 글쓰기 란이 여기에도 붙어있어야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 란과 업무상담을 묶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지난주에 제가 작성한 고객의 소리글을 도통 업무상담사례 목록에서 볼 수가 없습니다. 처음 글쓰기를 할때 공개/비공개를 선택하게 되어있고 공개를 선택하니, 업무상담사례에서 글을 볼 수 있다고 되어있었습니다. - 이 부분은 나중에 전산상의 오류라고 전달받았습니다. 그런데 벌써 2주째 - 지난주에 처음 오류를 본 이후로는 - 오류입니다. 오류수정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일 : 2023.01.13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김태완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연금복지포털 메뉴 구성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공단에서는 그간 고객의 신청 및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지원시스템을 10년 이상 운영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구축 이후 장기간이 경과함에 따라, 정부정책 및 서비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적용한 "연금복지포털"을 구축하여 고객님들의 서비스 접근성 향상 및 이용 편의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건의해주신 의견과 같이 전환 초기 포털 이용에 다양한 불편사항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포털 운영이 안정화된 이후, 고객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조회화면 구성 재검토 시 건의해주신 불편사항들을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연금복지포털 내 업무상담사례 목록에서 고객님께서 사례공개 한 고객제안 사항을 확인 할 수 없는 오류에 대해 수정 및 보완 요청 해주셨습니다.
현재 업무상담사례 목록에 사례공개 된 업무상담 및 고객제안 사례를 포함하여 상담사례를 안내하고 있지만, 고객님께서 지적해주신 것처럼 업무상담사례 목록에서 고객제안사례가 일부 누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고 고객님의 정보 접근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단은 업무상담 및 고객제안 사례를 구분하여 안내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연금복지포털 내 업무상담사례 조회화면 옆에 고객제안사례 조회화면 개발 중에 있으며, 고객제안사례 조회화면은 2월말까지 개발 완료하여 3월부터 업무상담사례와 고객제안사례 조회화면을 구분하여 각각의 상담사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시스템 개편에 따라 발생되고 있는 오류는 현재 순차적으로 조치 중에 있으며, 즉시 조치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홍보실 김태완 대리(☎064-802-2093)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의 든든한 행복파트너, 신뢰받는 연금복지전문기관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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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