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식 변경
2023.02.17
제안분야
맞춤형복지
작성자
김재원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3.02.27
현재 맞춤형 복지의 일정액을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도록 되어있고 이를 개인구매와 기관구매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약간의 할인혜택을 기대하는 직원은 개인구매는 개인이 외부에서 직접구매하여 입력하여야 하고 이를 불편하게 생각하는 나머지는 기관구매를 통하여 나누어 받고 있어 담당직원의 업무가중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복지포털에서 포인트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거나 온누리상품권 앱과 연동시켜 바로 충전시켜 사용할 수 있도록하여 일원화하여 담당직원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구매의 편리성을 향상시켜 활용이 더 활성화될 수도 있고 더불어 온누리 상품권 이외에 혜택의 폭이 더 큰 각 지자체의 지역사랑 상품권도 선택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다면 구매자들은 세이브 등 혜택을 더 볼 수 있고 전통시장과 더불어 지역사회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답변

답변일 : 2023.02.21
담당부서
복지운영실
담당자
최금순
첨부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식 변경」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무원후생복지에 관한 규정』제2조제8호에 의하면 운영주체는 ‘소속기관의 장’이며 맞춤형복지제도 업무처리기준(인사혁신처예규 제148호, 2022.1.18)에 따라 소속기관별 또는 직종별 다양한 복지수요를 반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때에는 소속기관의 장으로 하여금 맞춤형 복지제도를 수립·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맞춤형복지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본 건에 대해서는 상담이 어려우므로 소속기관의 운영기관인 상위 기관에 본 사항을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제안을 적극 수용하여 향후 맞춤형복지시스템 개선시 운영기관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개선을 추진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공유복지실(064-802-2227, 최금순 과장)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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