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제한」 시스템 개선 제안
2024.03.11
제안분야
전산관련
작성자
조한중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4.03.20
◇ 평일 09시 58분쯤 공무원연금공단에 전화를 합니다. 어김없이 다음과 같은 음성(멘트)으로 안내합니다. - [안녕하세요. 믿음직한 평생 동행 공무원연금공단입니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평일 근무시간에 전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후 자동 차단으로 국민 불신 자초 ◇ 아주 작고 사소한 제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 국민 입장에서) ‘바늘구멍이 둑을 무너트릴 수도 있다’라는 생각과 - 공단 입장에서) 작은 아이디어도 놓치지 않고 수렴(개선)하겠다는 의지를 국민께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한 행정 ◇ 제안 내용 - 평일 근무시간 전이라도 다른 직원이 응대할 수 있도록 통신(전화) 시스템 개선 (현재) 출근 시간 전(09시 이전) : 음성안내(통화불가) → (개선) 출근 시간 전(적어도 10여 분전) : 신호벨 지속(통화가능)

답변

답변일 : 2024.03.13
담당부서
세종대전지부
담당자
최승연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고객센터 상담시간 개선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공무원연금고객센터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는 근로기준법 제50조(근로시간) 및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제9조(근무시간) 등에 따라 상담직원의 근무시간은 주 40시간, 1일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정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공무원연금고객센터에서는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근무시간을 8:00~19:00 까지 유연하게 운영한 사례도 있으나, 상담내용 세분화 및 상담량 증가 등에 따라 한정된 상담인력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기에 비효율적인 것으로 판단되어 종전대로 근무시간을 재 변경한 바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사항과 관련하여, 고객센터 상담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제한한 것은 한정된 상담인력으로 인한 불가피한 상황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상담인력 증원 등 여건이 개선되면 근무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고객님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제안 또는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고객센터 1588-4321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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