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연금공단 서울지부사무실 전화불편 초래
2020.02.15
제안분야
기타
작성자
박창대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2.25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지부 사무실로 업무차 전화를 하면 불필요한 멘트가 길어지고 전화연결이 안되는 현상으로 민원인은 큰 불편을 겪고 있어서 신속한 시정조치를 건의합니다.
그 사례로서
본인이 2020.2.14(금)13:00부터 하루종일 서울지부 전화 02)560-2087, 02)560-2255 등 많은 전화로 전화를 하여도 ""개인정보보호 및 산업안전법 등 전화예절에 관한 멘트와 음악방송""나오고 몇분이 지나서 ""지금은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라고 하여서 민원인에게는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하게되어 민원인들의 불평과 공단에 대한 불신만이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시정 및 개선 건의사항으로,
1. 불필요한 멘트와 음악방송을 삭제하고,
2. 삭제가 어렵다면 멘트시간을 짧게 하면서 음악방송을 삭제할 것과
3. 전화를 받을수 없다면 처음부터 ""멘트와 음악방송""을 하지말고
처음부터 전화가 안된다고 알려주어서, 민원인의 불필요한 대기시간 낭비를 하지 않도록 시정바랍니다.
4. 2020.2.14일은 평일인데도 민원인의 전화가 안된다고 하는 이유에 대한 답변을 바랍니다.
따라서 위 건의사항에 대한 성실한 책임있는 답변을 신속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0.02.24
담당부서
경인지부
담당자
신수정
첨부
안녕하세요. 박창대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서울지부사무실 전화불편 초래'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통화 시 나오는 녹취관련 안내멘트와 음악방송은 통화대기음이 아니라 통화연결음으로, 해당 안내멘트를 통화연결음으로 인지하실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 해당 전화 담당자에게 연결이 안된 이유를 확인해본 결과,
02-560-2087은 서울지부 민원실 직통번호로 해당시간 방문 민원인과 대면상담 중이라 전화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02-560-2255는 경인지부 서부지역 담당자 직통번호로 타 민원인과 통화중이라 고객님의 전화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3. 종합 검토해본 결과, 통화하셨던 번호의 담당자들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으로 통화연결음이 길게 송출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불편을 끼친 점 사과드리며 말씀해주신 내용을 반영하여 통화연결음을 개선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적극 의견개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경인지부(02-560-2587, 신수정)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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