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복지포인트 관련, 아이디 관련
2020.03.06
제안분야
맞춤형복지
작성자
김**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3.10
안녕하세요 2020년도에 경상북도로 신규 발령난 교사입니다. 복지 포인트를 확인하고싶어서 맞춤형 복지포탈에 회원가입을하고 로그인을 하니 일반회원이라고 공무원 및 연금수급자만 로그인할 수 있다는 페이지와 함께 페이지가 나가집니다. 복지 포인트를 확인하고싶은데 들어가는 페이지는 공무원 연금공단 페이지만 들어가집니다. / 또한 일반회원이라 튕겨나가지는줄 알고 기존의 아이디를 회원탈퇴를 하고 다시 회원가입을 하려니 탈퇴한 아이디가 사용중이라고 하네요. 탈퇴하기 전의 아이디는 삭제가 안되는건가요? 그 아이디 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답변

답변일 : 2020.03.06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안유경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맞춤형복지 시스템 관련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단 맞춤형복지포털 시스템은 소속기관에서 포인트 배정 후 이용가능하며, 확인해보니 현재 포인트 배정내역이 없어 재직자로 시스템 접속이 불가 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소속기관 맞춤형복지 운영자께 포인트 배정 관련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공단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기존에 회원가입 되었다가 탈퇴를 하고 재가입할 경우에 기존에 가입했던 탈퇴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서 중복 처리되어 동일한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무원 임용 후 인사 정보가 소속기관에서 첫 월급여를 수령하고 10일 후 자동반영이 됩니다. 소속기관에서 공단으로 자료 전송 및 신분변동 처리 진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로, 신분정보가 자동 갱신이 됩니다. 급여에서 기여금이 공제되고 10일이후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 현직공무원으로 시스템 이용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대한 더 조심을 강조하는 이 때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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