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복지포인트 관련, 아이디 관련
2020.03.06
제안분야
맞춤형복지
작성자
김유진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3.10
안녕하세요 2020년도에 경상북도로 신규 발령난 교사입니다. 복지 포인트를 확인하고싶어서 맞춤형 복지포탈에 회원가입을하고 로그인을 하니 일반회원이라고 공무원 및 연금수급자만 로그인할 수 있다는 페이지와 함께 페이지가 나가집니다. 복지 포인트를 확인하고싶은데 들어가는 페이지는 공무원 연금공단 페이지만 들어가집니다. / 또한 일반회원이라 튕겨나가지는줄 알고 기존의 아이디를 회원탈퇴를 하고 다시 회원가입을 하려니 탈퇴한 아이디가 사용중이라고 하네요. 탈퇴하기 전의 아이디는 삭제가 안되는건가요? 그 아이디 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답변

답변일 : 2020.03.06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안유경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맞춤형복지 시스템 관련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단 맞춤형복지포털 시스템은 소속기관에서 포인트 배정 후 이용가능하며, 확인해보니 현재 포인트 배정내역이 없어 재직자로 시스템 접속이 불가 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소속기관 맞춤형복지 운영자께 포인트 배정 관련 확인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공단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기존에 회원가입 되었다가 탈퇴를 하고 재가입할 경우에 기존에 가입했던 탈퇴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서 중복 처리되어 동일한 아이디는 사용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무원 임용 후 인사 정보가 소속기관에서 첫 월급여를 수령하고 10일 후 자동반영이 됩니다. 소속기관에서 공단으로 자료 전송 및 신분변동 처리 진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우로, 신분정보가 자동 갱신이 됩니다. 급여에서 기여금이 공제되고 10일이후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 현직공무원으로 시스템 이용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대한 더 조심을 강조하는 이 때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