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1588 유료전화 복지서비스로 개선
2020.04.17
제안분야
복지시설
작성자
박창대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0.04.27
(개요) 퇴직공무원이 연금상담차 1588-4321로 전화를 하는데, 이런 1588전국대표전화는 사회적으로 소비자가 전화료를 부담하면서, 보통 상품을 상담하거나 불만을 접수하는 통화로서는 이해가 되지만 공무원연금공단에서까지 유료전화로 퇴직자를 상대로 이용료를 부담시키는 것은 불합리한 것입니다. (문제점) 5년간 공무원연금도 동결된 퇴직자를 상대로 1588번호로 전화를 걸면 각종 안내멘트(산업안전법,기타 등)가 너무 길거나 불필요하고, 설령 필요하다고 하더라도 안내멘트시간을 소비자가 통화료를 부담해야 하는 것은 매우 불합리한 것입니다. (개선방안) 따라서, 불필요한 긴시간 안내멘트로 퇴직자를 교육시키려는 잘못된 방법에 대한 시정과 그 시간적 비용을 공단에서 퇴직자 복지차원에서 부담하던지 아니면, 080전화(수신자부담용) 등으로 개선토록 건의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0.04.17
담당부서
공무원연금콜센터
담당자
이호준
첨부
안녕하세요. 박창대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긴 안내멘트(산업안전법, 녹취공지 등)는 의무공지 사항으로 행정안전부에서 공공기관 민원콜센터 표준안 등에 근거해 꼭 필요한 멘트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저희 콜센터에서 일년 응대콜수가 백만콜로 수신자 부담으로 전환하기에는 예산 반영 등 어려움이 많으며 공공기관 민원콜센터 중 수신자 부담으로 운영하는 곳이 없어 형편성 논란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고객님이 제안한 복지서비스 개선을 반영하지 못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밤낮 기온차가 심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