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홈페이지 온라인 민원 개선제안
2021.04.20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신청하기가 어렵습니다.
첨부파일처럼 연동되도록 개선하면 더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4.26
안녕하세요? 정방섭 고객님
우리 공단 홈페이지 방문을 감사 드리며, 고객님께서 접수하신 "내민원 신청"메뉴 추가와 관련한 고객제안 대해 검토 결과를 답변 드립니다.
우리 공단 홈페이지는 고객 대상별로 편리한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리뉴얼 한 바 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과 같이 첫 화면 맨 오른쪽에 퀵메뉴 (연금수급자, 재직공무원, 연금담당자)로 선택이 가능하시며 별도의 클릭 없이 마우스 한번 내리시면 연금수급자 화면으로 바로 내려갑니다. 연금수급자 화면에서 내 연금보기 박스에 원하시는 ‘민원신청, 발급’ 한번만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 주신 메뉴 구조는 민원상담(1번 클릭) -> 온라인민원(2번 클릭) -> 내 민원신청(3번 클릭) 순으로 최소 3번 이상 클릭하게 되어 오히려 고객의 접근이 더 복잡하게 됩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민원들은 연금수급자 메인에서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공단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깊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홈페이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064-802-2082, 담당자 : 나리)로 연락 주시면 성심을 다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공단은 고객님의 “믿음직한 평생동행”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은퇴자 상부상조 재능 등록
다음글
홈페이지 불편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