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홈페이지 온라인 민원 개선제안
2021.04.20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정방섭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4.29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신청하기가 어렵습니다. 첨부파일처럼 연동되도록 개선하면 더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4.26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나리
첨부
안녕하세요? 정방섭 고객님 우리 공단 홈페이지 방문을 감사 드리며, 고객님께서 접수하신 "내민원 신청"메뉴 추가와 관련한 고객제안 대해 검토 결과를 답변 드립니다. 우리 공단 홈페이지는 고객 대상별로 편리한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리뉴얼 한 바 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과 같이 첫 화면 맨 오른쪽에 퀵메뉴 (연금수급자, 재직공무원, 연금담당자)로 선택이 가능하시며 별도의 클릭 없이 마우스 한번 내리시면 연금수급자 화면으로 바로 내려갑니다. 연금수급자 화면에서 내 연금보기 박스에 원하시는 ‘민원신청, 발급’ 한번만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 주신 메뉴 구조는 민원상담(1번 클릭) -> 온라인민원(2번 클릭) -> 내 민원신청(3번 클릭) 순으로 최소 3번 이상 클릭하게 되어 오히려 고객의 접근이 더 복잡하게 됩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민원들은 연금수급자 메인에서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공단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깊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홈페이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064-802-2082, 담당자 : 나리)로 연락 주시면 성심을 다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공단은 고객님의 “믿음직한 평생동행”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