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모바일 앱에서 다른 로그인 방법 변경 요청
2021.05.14
제안분야
모바일앱
작성자
강일원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5.17
안녕하세요
공무원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강일원입니다.
모바일 앱에서 지문으로 로그인을 할려고 하면 PC에서 인증서를 가져와야 된다고 하는데 나이가 많은 연금 수령자들에게는 너무 어렵고 복잡합니다.
요즘 금융기관에서도 아주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는 휴대폰 인증, 간편로그인 등으로 본인 확인이 되면 지문, 간편로그인 등으로 변경이 가능한데 연금공단에서만 이렇게 어렵게 다른 로그인 설정변경을 하도록 되어 있어서 모바일 앱을 사용 할 수가 없으니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5.17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함탁헌
첨부
안녕하세요. 강일원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모바일 앱 인증관련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모바일 앱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공단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님의 계정(아이디)에 인증서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하며,
그 후,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 이용을 하실 때는 PC에서 모바일 기기로 해당 인증서를 가져오기 해주셔야합니다.
저희 공단은 금융기관과 달리 인증서를 직접 발급하는 기관이 아니므로 인증서 서비스 이용에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타 금융기관 홈페이지 및 앱과는 달리, 인증서 등록 및 가져오기 등의 절차가 필요한 점 양해말씀드리겠습니다.
추후 모바일 앱 관련 개선 시에는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참고하여 보다 편리한 서비스가 이용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앱 인증서 서비스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55, 함탁헌)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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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