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겝스톡(온라인간담회) 운영 활성화 건의
2021.07.26
제안분야
기타
작성자
조**
심사결과
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8.04
◆ 귀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소통창구 겝스톡은 참 좋은 어플(간단회 공간)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좋은 공간이 활성화 되었으면 해서 건의 드립니다. ○ 2021년 7월까지 2회 진행(4.29과 6.22) 하셨습니다만, 적어도 2개월에 한 번은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우-문-현-답)’라고 하듯, 전국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 쓴 소리까지도 가감 없이 수렴하는 것은 공무원연금공단의 백년대계를 위해 바람직한 일이라고 감히 말씀을 드립니다. ○ 다만, 운영방식에 있어서는 조금 고려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참가인원 제한(선착순 모집)은 시간관계상 필요하겠지만, ‘간담회 대상과 주제’ 만큼은 제한을 두지 말고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 지난 2기 간담회 참석 후 느낀 결론입니다. ○ 간담회시 즉석 답변이 불가한 내용은 추후 메일이나 문자로 통보하여 준다면, 온라인간담회시 공단측의 직원들도 지난번과 같이 많은 분들이 참석하지 않으셔도 충분한 소통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본 제도가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렇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7.30
담당부서
연금운영실
담당자
조성호
첨부
안녕하십니까? 조** 고객님 공단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견을 제시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온라인 소통창구 GEPS톡을 통한 간담회는 현재까지 연금생활자를 대상으로 2회(4월, 6월), 기관담당자를 대상으로 1회(6월) 실시된 바 있으며, 간담회에서 주신 소중한 의견은 공단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에 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공단은 GEPS톡 활성화를 위해 전국 지부 및 고객 접점부서에서 운영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연금서비스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할 계획입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주신 의견 ■ GEPS톡 2개월에 1회 개최 ■ 대상과 주제 제한 없는 간담회 실시 ■ 즉시 답변이 어려운 사항은 추후 메일이나 문자 회신 등은 앞으로 GEPS톡 시행 시 적극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 찾는 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 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타 질문 사항에 대해서는 연금운영실 조성호 주임(064-802-2663)에게 연락주시면 정성을 다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국에 건강 조심하시기 바라며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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