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단홈페이지 접속 불편
2022.01.22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송시종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25
공무원연금공단홈페이지 접속시에 입력하는 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6개월 단위로 빈번하게 요구하고 또 변경시에도 절차의 번잡과 에러가 속출하여 이용하기가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런즉 반드시 절차의 간소화(6개월 단위 변경의 강제요구 폐지)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는 퇴직연금자는 대부분 노령이라는 점을 인식하셔서 더욱 간편한 절차를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25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함탁헌
첨부
안녕하세요. 송시종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홈페이지 비밀번호 변경주기'에 관련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서비스 이용 중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말씀주신 내용으로는 에러에 대한 내용을 판단하기 힘든 점이 있으므로 추후 홈페이지 비밀번호 변경 서비스 이용 중에 에러가 속출한 경우, 콜센터 및 정보지원실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 원격지원 등 방법을 통하여 도와드리니 연락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어서 비밀번호 변경의 근거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공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한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제4조(접근통제) 8항'에 의거하여
1. 영문, 숫자, 특수문자 중 3종류 이상 조합으로 최소 8자리 이상 길이로 구성
2. 연속적인 숫자나 생일,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슷한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고
3.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여 반기별(6개월) 1회 이상 변경
위 3개의 기준을 바탕으로 비밀번호 설정 정책을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공공기관으로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번호 누출을 방지하고자 하는 최선의 노력이며, 법을 준수한 최소의 비밀번호 변경 정책인 점은 불편하셔도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정책과 관련하여 저희 공단도 최대한 보안에 안정적이며, 고객님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제시하고 검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55)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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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