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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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록골프장 예약방법 개선 건의
2022.03.09
제안분야
복지시설
작성자
김**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3.18
지난번 골프행사 추진을 위하여 김해상록골프장 예약을 위해서 예약방문을 하였으나 예약방법이 단순선착순 컴퓨터 접수방법으로 처음 예약하는 사람은 예약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접수시간에 접속 하자마자 접수 마감되어 15명이 몇번을 시도하였으나 한명도 배정받지 못했습니다. 접수방법 개선이 필요합니다. 사전접수 받아서 이용실적 등 적절한 방법으로 순위를 선정해서 발표하는 방법이 모두가 평등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개선이 꼭 필요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3.18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나인수
첨부
안녕하세요. 김영목 고객님. 우리 공단 복지시설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보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상록골프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해외골프 수요 국내유입 등 골프장 이용고객 증가 및 예약경쟁 심화에 따라 자동예약시스템인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당하게 예약을 선점 하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공단은 매크로 악용과 같은 부정경쟁 사례를 방지하고,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21년 11월 부터 예약방식을 추첨제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방지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며, 개발 완료 후 예약방법 개선방안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고객님들의 공정한 경쟁을 위해 부득이하게 운영방식을 변경하게 된 것이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개선을 완료하여 많은 분이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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