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수안내


기업성장응답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업센터(중소기업)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및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상담내용
기업규제애로
기업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존 규제로 인한 기업의 고충사항

기업민원 피해접수
기업고객이 규제애로를 제기하였다는 이유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았다는 내용의 진정

※ 공단 업무와 관련성이 없거나 접수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 답변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상담방법

온라인 상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온라인 고객상담
방문/우편 상담
방문
공단 본사 5층 경영지원실 기업성장응답센터(동반성장)방문
우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중앙로63, 공무원연금공단 5층 경영지원실

전화상담
064-802-2164
접수처리 절차

- 접수
- 온,오프라인 접수
- 분류
- 유형분류
- 기업규제
- 애로사항 및 피해신고
- 유형분류
- 검토 및 처리(실무부서 및 기업성장응답센터)
- 실무부서
- 검토(수용/불수용)
- 기업성장응답센터
- 처리결과회신
- 실무부서
- 종결
- 개선실적 공개 및 개선 제안
사용자 만족도조사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경영지원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