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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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3979
부서
인사윤리실
첨부

채용개요

채용목적 : 육아휴직 등 결원에 따른 필요인원 채용
채용분야, 인원 및 근로조건
채용분야
채용분야 신분 인원 근로조건 기본연봉
시간선택제1) 콜센터상담사 특정업무직2) (일반상담사) 3명 시간제근무(주30시간, 1일 6시간) 16,188천원 3)

1) 시간선택제 : 1일 6시간(09:00∼16:00), 추후 전일제 전환 불가
2) 특정업무직 : 무기계약직
3) 경력에 따른 별도 지급금액은 없으며, 성과급·제수당 등은 관련 규정에 따라 지급함

근무지 : 공무원연금콜센터(대전광역시)
응시자격
  • 성별·연령·학력·전공 제한 없음 [공단 정년(만60세) 초과자 제외]
  •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군복무 중일 경우 임용예정일 前 전역자]
  • 우리공단 임용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우대요건) 인정 자격증1) 보유자, 콜센터2) 상담업무 경력 6개월 이상자
    1) 인정 자격증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취득한 자격증에 한함)
    CS Leaders(관리사), 콜센터QA관리사, CS강사(1,2급), 텔레마케팅관리사, 소비자전문상담사(1,2급), CCCM(고객센터매니저자격인증), PCCM(고객센터 예비매니저자격인증)
    2) 콜센터 및 유사성격 기관(고객센터, 컨택센터 등) 인정

※우대요건은 서류전형시 평가항목으로 차등점수 부여, 경력산정은 채용공고일 기준

[경력기간 계산]

  • 경력기간 계산은 연월일로 하고, 15일 이상은 1월로 환산
  • 시간선택제 직원의 경력기간은 다음과 같이 계산함
경력기간 계산 방법
수행업무
  • 전·현직 공무원의 연금, 급여, 재해보상, 대부, 후생복지 등 전반적인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전화·채팅상담
우대사항
우대사항
구분 세부내용 우대사항
취업지원 대상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 등에 따른 취업지원대상자 최종합격자 결정시 동점일 경우 우선 채용
장애인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 동법 시행령 제3조·4조 등에 해당하는 장애인 서류전형 만점의 5% 가점
국민기초 생활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국민기초 생활수급자 서류전형 만점의 3% 가점
경력단절 여성 혼인·임신·출산·육아와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한 여성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상,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이 없어야 함

※ 전형별 점수가 만점의 40%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우대가점 부여
※ 상이한 유형의 가점은 모두 가산하나, 최대한도는 10점

채용절차 및 일정

채용절차
채용절차
채용절차
구분 세부내용
서류전형
  • 평가항목 : 콜센터* 등 상담업무경력**, 자격증***,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 콜센터 및 유사 성격기관(고객센터, 컨택센터 등) 인정
    ** 상담경력 : 인바운드·아웃바운드상담 및 교육강사, QA품질관리 등 관리직 업무 포함
    *** [별첨2] 인정자격증에 한하여 서류전형시 점수 부여
  • 선발인원 :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
  • 동점자처리기준 : 동점자 전원 합격처리
면접전형
  • 평가항목 : 공통역량(업무열의, 고객지향, 팀워크형성, 윤리/도덕성), 직무역량(문제해결능력, 커뮤니케이션능력, 기획창의력, 전문성)
    ※음성테스트 및 타자검증 병행 실시
  • 선발기준 : 면접전형 만점의 60%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
  • 동점자처리기준 : 취업지원대상자 → 장애인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 경력단절여성 → 면접점수 중 직무역량 점수 고득점자 순
채용일정
채용일정
구분 일정 비고
원서접수 '20. 10. 7.(수) ~ 10. 21.(수) 13:00까지 e-mail 접수
서류전형 합격자발표 '20. 10. 28.(수) 개별통보
면접전형 '20. 11. 5.(목) 또는 11. 6.(금) 중 1일 면접장소 : 공무원연금 콜센터
면접전형 합격자발표 '20. 11. 10.(화) 개별통보
임용예정일 '20. 11월 중 임용결격사유 조회 및 신체검사 후 임용

※ 채용과정 진행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될 수 있음
※ 임용결격사유조회 회신일정에 따라 임용예정일이 변경될 수 있음

응시원서 접수

접수기간 : '20. 10. 7.(수) ~ '20. 10. 21.(수) 13:00까지
접수방법 : e-mail접수 (geps_recruit2@geps.or.kr)
- '20. 10. 21.(수) 13:00 도착분까지 유효함
- 제 목 : 콜센터 상담사 응시원서(성명 ○○○)
제출서류 (응시원서 접수시 모두 제출)

※ 블라인드 채용을 위해 모든 서류는 사진,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블라인드 처리 요망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원서접수시 필수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별첨3〕
  • 입사지원서 1부〔별첨4〕
해당자
  • 경력(재직)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경력사항증빙)
  •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경력단절여성 증빙)
  • 자격증 사본
※ "[별첨5] 서류제출 유의사항 및 경력인정 기준"확인 후 제출
면접전형시 해당자
  • 병적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에 한함)
경력(재직)증명서 제출 시 주의 사항
  • 경력증명서의 담당업무 또는 직급(직위)가 모호하거나 불분명하여 채용분야 직무와의 관련성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채용분야 직무와 관련된 임무를 수행하였음을 입증할 수 있는 별도의 객관적인 증빙서류(인사기록카드 등) 첨부 가능
  • 담당업무 또는 직급(직위) 명시가(채용분야 경력 확인) 어려운 경우 [별첨6]경력(재직)증명서 서식으로 제출가능

기타사항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편견 요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심사위원에게 일절 제공하지 않습니다.
입사지원서 기재오류, 증빙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입사지원시 기재사항 및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밝혀질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됩니다.
면접전형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미지참시 절대 응시가 불가합니다.
최종합격자로 결정되었더라도 임용결격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됩니다.
최종합격자의 임용포기, 임용결격, 퇴직 등에 대비하여 예비합격자를 운영하며, 사유발생시 우선순위에 따라 해당자에게 개별통보 합니다.
최종합격 이후 6개월의 시보기간을 거쳐 정식 임용됩니다.
채용관련 인사 청탁자는「부정청탁금지법」등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될 예정이며, 전형단계 및 점수에 관계없이 전형에서 제외됩니다.
채용일정이나 면접방법 등은 공단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고, 원본으로 제출된 서류는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 본인의 청구에 의해 반환가능하며, 30일 초과시 파기합니다. (단, 복사본, 스캔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응시인원 중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초 공고시 지원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이하인 채용분야는 서류, 면접전형을 진행하지 않고 원서접수일을 다시 정하여 재공고 합니다.
기타 사항은 공무원연금공단 인사법무실(☎ 064-802-3421)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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