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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비대면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비대면 공무원연금 민원상담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5월 31일(월)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 공무원연금 민원상담 챗봇은 PC,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모든 업무분야별 채팅상담이 가능하며 간단한 본인인증 시 예상퇴직금 등 조회 서비스 26종, 민원서류발급 7종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공무원연금 민원상담 챗봇은 공단 홈페이지(https://www.geps.or.kr)는 물론, 국민비서 사이트(https://ips.go.kr)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 공무원연금 민원상담 챗봇은 행정안전부 범정부 사업인‘국민비서 구삐’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공단 외에도 관세청 등 8개 기관이 11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 또한,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는 지속적인 미응답 모니터링 응대와 지식베이스 고도화로 상담품질 향상은 물론 향후에는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폰에서 음성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이 됨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민원상담 챗봇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가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일자 | 2021.06.01.(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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