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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고객중심으로 사무환경 바꿔 열린경영 실천 나서
2009-03-12
고객중심으로 사무환경 바꿔 열린경영 실천 나서
고객상담실 설치 및 부서장실 새단장
△ 새단장한 고객상담실(左)과 고객응대 장면(右) |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은 본부와 지부 사무실을 고객 편의를 위한 산뜻한 개방형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는 “고객중심경영, 섬김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사무환경도 그에 맞게 바꿔야 한다.”는 경영선진화위원회(위원장 김진만 이사장)의 논의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서울과 부산 등 지부 민원봉사실에 고객 접견을 위한 개방형 상담실을 설치하고, 사전상담 예약제를 도입하는 등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의 패널벽을 투명한 유리창으로 교체하고, 부서장실 축소로 발생하는 여유 공간을 내방 고객을 위한 응접과 회의 등을 위한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일상의 작은 부분이라도 소홀함 없이 고객 눈높이에 맞게 하나하나 바꿔나가는 변화 노력을 통해 고객중심의 열린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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