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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 온라인 종합 상담서비스 최초 운영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 온라인 종합 상담서비스

공무원연금공단은 공무원들의 일상생활과 업무영역의 고민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공무원 온라인 종합 상담서비스 “다슬”을 8월 1일(화) 부터 운영한다.

“다슬”은 ‘모든 일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이라는 순 우리말로 전문 상담을 통해 공무원들의 고민을 줄이고 직무 몰입을 유도하여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지게 한다는 취지로 추진된다.

“다슬” 서비스는 재직 공무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 내 연금복지포털 - 복지서비스 - 공무원 온라인 상담서비스에서 가능하다.

상담 분야는 ▲가족 ▲심리 ▲건강 ▲법률(민원) ▲재무 ▲부동산 등 6개 영역이며, 전문상담사와 1:1로 화상, 전화, 채팅 등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담예약, 상담사 매칭, 상담 진행 등 전 과정이 이루어지므로, 그동안 대면 상담을 위해 원거리 이동을 하거나 별도의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공무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이번 상담서비스로 공무원의 직무몰입 향상과 공직 전반의 사기진작을 기대한다.” 며 “이를 통해 국정목표인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문의 : 공무원 온라인 상담서비스 고객센터(1644-4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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