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보도언론사
보도언론사 이데일리/더퍼스트/컨슈머타임스/위키트리/나눔일보/자치행정신문/디지털데일리/더코리아/뉴스데일리/뉴스쉐어/케이에스피뉴스/미디어투데이/제주교통복지신문/골든타임즈/타임즈뉴스

공무원연금공단,‘내부통제 강화’에 전사역량 집중


공단 전경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7.24. 기관 운영 전반에 잠재된 위험의 체계적인 통합?관리를 위해 「GEPS 전사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부터 내부통제규칙을 제정하고 부서별 내부통제 책임자를 지정하여 실무부서와 본사 총괄부서 및 감사실로 이어지는 3중 리스크 방어선을 구축하였으며, 내부통제 활동결과는 내부통제위원회에 보고하는 운영체계를 마련한 바 있다. 공단은 금년 상반기 그간 부서별 개별적, 자율적으로 해오던 내부통제를 전사적, 일괄적, 통일적 시행을 위하여 리스크프로파일 항목 재구성, 업무단위별 위험평가, 체크리스트 재작성 등 전사 내부통제 시행계획안을 마련, 내부통제위원회에서 의결(7.19.)함으로써 본격적인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 시행한다. 지난해 공단의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동극 이사장은 취임 후 공단 운영 전반에 대한 위험요인 및 불합리한 관행 등의 적극적인 개선과 윤리?청렴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부통제 강화에 대한 의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하여 왔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작년말에는 문성유 상임감사와 함께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식을 개최한 바 있다. 김동극 이사장은 “공단은 기금을 운용하고 각종 급여를 지급하며 전?현직 공무원의 개인정보를 다루는 기관으로 내부통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실효성 있고 견고한 내부통제체계의 운영으로 기관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복지전문기관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CI 배포일시 2024. 07. 24.(수) 공단SI
담당부서 혁신기획실장 박재경 (차장 정우석 / 064-802-2142)
배포부서 홍보실장 이현리 (차장 임홍신 / 064-802-2075)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