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공무원연금공단, 국민·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국민 소통단」 운영


></p>
<h6 class=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은 국민과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국민 소통단」을 신설하고, 3월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그동안 대학생 위주의「홍보 서포터즈」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국민 소통단」을 통해 홍보활동 뿐만 아니라 공단 소통매체(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모니터링 및 운영에 관한 의견 제시 활동까지 확대하여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제1기 국민 소통단 공개 모집(2. 7. ~ 2. 26.)에는 전국 각지에서 활동에 관심이 있는 83명이 지원했고, 평가를 거쳐 다양한 연령층의 일반 국민, 전·현직 공무원, 대학생 등 총 30명을 국민 소통단으로 위촉하였다.

이들은 10월 말까지 약 8개월간 △공단 소통매체 모니터링·피드백 △공단 정책·서비스 개선 의견 △공단 홍보 콘텐츠 제작 △공단 소식 SNS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동극 이사장은 “국민 소통단이 공단과 국민을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민과 고객의 관점에서 공단 정책·서비스 개선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CI 배포일시 2025. 3. 14.(금) 공단SI
담당부서 고객만족경영실장 이장웅 (차장 이현경 / 02-560-2802)
배포부서 혁신기획실장 박재경 (팀장 박미자 / 064-802-2355)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만족도조사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