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서
혁신기획실
조회수
172

공무원연금공단, 출생·육아 뮤지컬 ‘비커밍맘’ 개최
- 저출생 극복을 위한 종합적 출생·육아 지원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은 5월 24일(토) 세종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세종시에 거주하는 공무원 가족 약 400명을 대상으로 가족 공감이야기 ‘비커밍맘’ 뮤지컬을 개최한다.

이번 비커밍맘 뮤지컬은 공무원 후생복지사업 중 출생육아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가족의 탄생과 생명의 소중함을 주제로 그려낸 공연으로 새 생명을 기다리는 예비 부모, 육아에 지친 엄마·아빠, 연인 등 모든 연령대의 가족들이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다.

공단 박왕철 복지본부장은 “공단은 인사혁신처 제2차 후생복지 기본계획과 연계하여 매년 공무원 후생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뮤지컬 공연은 저출생 극복 등 정부정책과 문화 공연 수요 등을 반영하여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결혼과 출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무원 출생·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후생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자녀 양육 공무원을 대상으로 육아강의, 육아해방캠프 및 현업복귀캠프, 자녀 직업체험 등 출생·육아 종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무원의 심신건강, 가족친화, 문화여가 증진을 위한 온라인상담·가족소통사랑캠프·취미배움 과정 등 14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CI 배포일시 2025. 5. 23.(금) 공단SI
담당부서 복지기획실 문광호 (차장 이영직 / 064-802-2415)
배포부서 혁신기획실장 박재경 (과장 박희선 / 064-802-2399)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