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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16. 9.2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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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공적연금기관 최초 ’ISO 9001‘ 인증 획득

정부3.0 가치를 반영한 업무혁신으로 국제 표준의 품질경영 능력 인정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최재식)은 국내 공적연금기관 최초 연금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국제표준 규격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 인증 제도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그동안 고객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연금서비스와 정확하고 신속한 연금업무를 위해 꾸준한 업무개선(BPR)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ISO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국제표준에 맞는 연금관리업무 표준화 작업을 심도 있게 추진한 결과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의 문서?현장심사 등을 거쳐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공단은 주요 전략목표인 “독보적 연금서비스” 실현과 해외 유사 공적연금기관에 우수한 연금서비스 운영체계를 전파할 수 있는 추진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국제기준의 품질경영시스템을 통한 공단의 지속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최재식 이사장은 “이번 ISO 9001 인증을 통해 공단의 연금서비스 수준이 국제적 기준을 충족하는 등 대외적인 신뢰와 인정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정부3.0 가치구현을 위한 지속적인 연금서비스 품질 향상과 업무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고, 고객과 평생 동행하는 글로벌 최고수준의 연금서비스 기관이 되기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국내 공적연금기관 최초 연금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국제표준 규격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9001 인증 획득(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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