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화성부지 개발현황

○ 우리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은 전ㆍ현직 공무원과 그 가족의 후생복지를 위한 종합체력단련시설을 건립할 목적으로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중리ㆍ신리ㆍ목리 일원에 65만평의 부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그중 33만여평은 골프장 18홀 건설사업계획을 경기도로부터 승인받아 2003년 5월에 착공(대우건설)하여 2006년 11월에 개장하였고, 잔여부지 32만평에는 골프장 9홀과 기타 휴양시설 등을 추가로 건설할 계획하에 현재 9홀 추가 증설을 위한 해당관청의 인ㆍ허가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 이외에도 공단은 공무원의 체력단련을 위하여 ‘97.3월부터 천안상록골프장 27홀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상록골프장에 이어 영ㆍ호남지역 등 권역별로 골프장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토지 사기단들의 사기행각

○ 그러나 토지사기단들은 『공단은 기금이 고갈되어 부지를 매각할 수밖에 없다』는 허위날조된 유언비어를 유포하면서 마치 우리 공단이 동 부지를 매각할 계획에 있는 양 서류를 허위로 작성하여 매수자를 모집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어 이로인한 피해가 심히 우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 구체적 사례로 "화성부지 매각건은 정책적으로 윗선에서 암암리에 추진되기때문에 아래 실무자들은 잘 모른다"고 하는 등 사실확인 자체를 봉쇄하는 한편 계약금 및 잔금의 구체적인 금액과 제1금융권 대출조건까지 명시해가면서 주도면밀하게 추진하므로 자칫 현혹되기 쉬운 상황입니다.

화성부지는 매각하지 않고 공단이 직접 건립운영

○ 이에 우리 공단은 현재 완공된 화성 18홀 골프장 시설은 물론 기타 잔여부지에 대하여도 매각계획이 없으며, 향후에도 공단이 계속해서 공무원후생복지시설로 직접 건립ㆍ운영할 것임을 분명히 밝히오니 이러한 토지사기단들의 터무니없이 날조된 사기행각에 현혹되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우리공단에서는 관련기관과 합동으로 허위정보 유통에 대하여 진원지를 조사중에 있으며, 확인된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하여는 현재 사법당국에 고발 등 강력한 대응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문의 및 신고접수

○ 만약 화성부지에 대하여 더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거나 토지사기단들의 사기행각이나 신원을 알고 계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즉시 연락하여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연락처 : 560-2372~2375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