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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지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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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공통 CI(Corporate Identity) 활용

 

 

 

1. 추진 배경


□ 공공기관에 대한 언론보도 성향을 분석해보면,


 ㅇ 개별 기관에서 발생한 부정적 이슈는 전체 공공기관의 문제로 이슈화되는 반면

     (예: A기관에서 클린카드를 부당하게 사용한 사례가 적발된 경우, “공공기관,

            클린카드 사용에 문제가 많다”라고 보도)


 ㅇ 공공기관의 성과는 개별 기관의 것으로만 보도되는 경향

    (예: 증원 등 정부지원에 힘입어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하고 있는 경우, “A기관,

           해외진출사업 결실”이라고 보도)


          ⇒ “공공기관에 대한 긍정적 프레임”을 구축할 필요


2. 공통 CI 내용 활용


향후 홍보시 공공기관 공통 CI(Corporate Identity) 활용


   ㅇ 자체사업 홍보, 기관이미지 홍보, 사회공헌활동 등을 수행할 때, 공통 CI를 활용하여

        해당 기관이 “공기업” 또는 “공공기관”이라는 점을 함께 노출


□ 공통 CI의 구체적인 활용방법은 기관 자율적인 판단에 따라 추진하되, 플래카드,

     리플릿 등 대국민 홍보물에 적극 활용


      * 공통 CI에서 글씨체, 색깔 등은 필요시 변형가능합니다.


 

 

 

 

 

 

 

 

(사용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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